스토리

소식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 X 100up해봄, 문제정의하다!

2019-11-11

 

 100up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와 문제정의하다!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는 지난 2006년 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소셜벤처의 등용문으로서 올해는 하나금융그룹과 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공동주최하였고 카카오임팩트는 참여팀에 대한 문제정의워크숍과 100up 해봄 시상으로 함께 했습니다. 

 

 

 

지난 9월 2019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한 팀과 함께 어떻게 하면 문제정의를 잘 해볼 수 있을 것인지 워크숍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경진대회 본선을 준비하고 있는 팀들이기에 '문제정의'에 그 어느때 보다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100up 해봄 문제정의 워크숍에 참여했던 팀들은 100up 문제정의 프로세스에 맞춰 각 팀의 문제정의 해보았고 지난 11월 1일 서울 소셜벤처허브에서 있었던 본선대회에서 그중 가장 좋은 문제정의를 한 팀을 시상하는 것으로 함께했습니다. 

 

 

이날 본선에 진출한 소셜벤처들이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기서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100up 문제정의에 함께했던 LBS Tech의 이시완 대표님 인데요. 당당히 대상에 해당하는 SVCA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LBS Tech의 문제정의가 궁금하다면 바로가기

 

 

100up해봄상 수상팀은 버스 화재와 같은 사고 발생시 신속한 탈출을 돕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엑시트 입니다. 엑시트는 아이디어 부문에서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기존의 버스 탈출 용품들이 가진 문제를 새롭게 발견하고 입체적으로 탐구하여 수상하게 되었답니다. 엑시트의 문제정의 궁금하시죠? 곧 찾아올 예정입니다.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정 가득한 소셜벤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엑시트 뿐만 아니라 100up에 참여한 로야컴퍼니, 마린이노베이션, 에쓰밴드, 올리사랑, 위민의 문제정의 콘텐츠는 100up에 조만간 아카이브 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함께해주신 모든 팀을 응원합니다!

관련 컨텐츠